검색 상세

아동이 지각한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자아개념 및 학교생활적응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 문제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언어통제유형 = 4
2. 자아개념 = 9
3. 학교생활적응 = 12
4. 선행연구 고찰 = 14
Ⅲ. 연구 방법 = 17
1. 연구 대상 = 17
2. 연구 도구 = 17
3. 연구 절차 = 22
4. 자료 처리 = 23
Ⅳ. 연구 결과 = 24
1.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아동의 자아개념에서의 차이 검증 = 24
2.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서의 차이 검증 = 29
Ⅴ. 논의 및 결론 = 37
1. 요약 및 논의 = 37
2. 결론 = 39
참고문헌 = 42
부록 = 45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