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questioning 전략을 이용한 중학교 영어읽기교육 지도방안
- 주제(키워드) Active questioning , 읽기 교육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조광순
- 발행년도 2015
- 학위수여년월 2015.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20608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초록/요약
영어읽기교육에 있어 읽기 전략 중에 하나인 질문하기 전략 종류에 해당하는 Active questioning 전략을 이용하여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그 효과성을 알아보기 위한 논문.
more목차
- 목 차 -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문제
1.3. 연구내용
1.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2.1. 읽기
2.2. 읽기 전략
2.3. 스스로 질문하기
2.4. Active questioning
2.5. 선행연구
Ⅲ. 연구방법
3.1. 연구대상
3.2. 연구방법 및 절차
3.3. 연구도구
3.4. 수업지도안
Ⅳ. 연구결과
4.1. Quantity questions 활동 분석
4.2. Personification 활동 분석
4.3. What if 활동 분석
4.4. 설문지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부록1. 선정 텍스트
부록2. 수업지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