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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의 최적 주문량

초록/요약

1. 요 약 문 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의 최적 주문량 물류경영공학과 유 재필 지도교수 임 석철 주문생산의 경우 고객사의 주문량이 클수록 일반적으로 단위제품당 단가는 낮아지고 공급사의 생산소요시간이 증가하여 납기는 일반적으로 길어진다. 그러나 공급사의 입장에서 특히 장치산업의 경우에는 품질안정과 생산성 향상 등의 이유로 큰 주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큰 주문을 우선 생산하다 보면 주문량이 작은 주문은 상대적으로 생산우선순위가 밀려서 납기가 길어지는 반대의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 경우 고객사는 주문량을 크게 하면 납기는 단축되고 단가도 할인되지만 재고비가 증가하는 상충(trade-off)관계에 처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단일 품목에 대해서 이와 같이 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에 대하여 고객사의 최적 주문량을 결정하는 모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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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목 차

요약문 ⅰ
목차 ⅱ
그림 목차 ⅳ
표 목차 ⅳ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5

제2장 선행연구 및 문헌조사 6
제1절 리드타임 개념 및 선행연구 6
제2절 SCM기반 관리기법 분석 9

제3장 최적 주문량 모형 14
제1절 최적 주문량 모형의 설계 14
제2절 수치 예제 18

제4장 결론 19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향후 연구방향 19


ABSTRACT 21
참고문헌 22
감사의 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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