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를 중심으로 한 <김현감호>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 주제(키워드) 흥미 , 김현감호 , 교육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조하연
- 발행년도 2013
- 학위수여년월 2013.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493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 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및 대상
3. 연구사
Ⅱ. 흥미의 교육적 의의와 <김현감호>의 자질
1. 흥미의 개념과 교육적 의의
2. 흥미의 관점에서 본 <김현감호>의 자질
Ⅲ. <김현감호>에 나타난 흥미 요소
1. 갈등의 연속적 배열
2. 사랑의 희생적 결말
3. 전기의 환상적 경험
Ⅳ. <김현감호> 흥미 요소의 교육적 활용 방안
1. 교육적 활용의 원리
2. <김현감호> 흥미 요소의 교육 내용적 성격
3. <김현감호> 흥미 요소의 교수․학습적 적용
Ⅴ. 결 론
참고문헌
표 목차
<표-1> 반응 중심 교수․학습 과정
<표-2> <김현감호>의 반응 중심 교수․학습 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