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중학교 수준별 영어수업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에 관한 교사 및 학생의 인식조사

The Research of the Differences in Cognition about Multimedia Use between Middle School English Teachers and Students on the Management of Classes Based on Students' Proficiency Level.

목차

I.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논문의 구성 2

II. 이론적배경 4

2.1 멀티미디어와 영어교육 4
2.1.1 멀티미디어의 정의 4
2.1.2 멀티미디어와 영어교육 5
2.1.3 영어교육의 멀티미디어 활용에 대한 정의적 인식 6
2.2 수준별 이동수업 7
2.2.1 수준별 교육과정 7
2.2.2 수준별 이동수업 8
2.2.3 수준별 이동수업과 정의적 인식 9

III. 연구방법 12

3.1 연구문제 12
3.2 연구대상 12
3.3 연구도구 14
3.3.1 설문지 조사 14
3.3.2 인터뷰 조사 16
3.4 자료분석방법 17

IV. 연구결과 및 논의 18

4.1 정의적 인식-흥미와 태도 18
4.1.1 흥미에 대한 학습자인식 18
4.1.2 태도에 대한 학습자 인식 21
4.1.3 학습자의 흥미와 태도에 대한 교사인식 25
4.2. 정의적 인식-불안감 28
4.2.1 불안감에 대한 학습자 인식 28
4.2.2 불안감에 대한 교사 인식 32
4.3 학습 효과에 대한 인식 34
4.3.1 학습 효과에 대한 학습자 인식 34
4.3.2 학습효과에 대한 교사인식 38

V. 결론 및 제언 43

참 고 문 헌 48
부 록 52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