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 학생들을 위한 문장제 지도방안
- 주제(키워드) 학습부진아 , 문장제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방승진 교수님
- 발행년도 2012
- 학위수여년월 2012.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2878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I. 서론 5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5
B. 연구 문제 6
C. 용어의 정의 6
1. 학습부진아 6
2. 문장제 7
D. 연구의 적용 7
1. 문장제 해결 전략의 사용 7
2. 연구 대상 및 선정 7
3. 연구의 제한점 8
4. 기대효과 8
II. 이론적 배경 8
A. 학습부진아 8
1. 학습 부진아의 개념 8
2. 학습부진아의 특성 9
3. 학습부진의 요인 9
B. 문장제의 이해와 전략 10
1. 문장제의 이해 10
2. 문장제의 해결전략 10
C. 선행 연구 11
III. 연구방법 및 절차 11
A. 연구 방법 12
B. 연구 절차 12
1. 방정식에 관한 계산 능력 평가 12
2. 문장제 해결력 확인 15
3. 일차방정식 20
4. 연립방정식 23
5. 이차방정식 23
6. 여러 가지 방정식 26
IV. 결론 및 제언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