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창의성 및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주제(키워드) 창의성 , 언어표현력 , 멀티미디어 동화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이혜경
- 발행년도 2011
- 학위수여년월 2011.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1999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초록/요약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창으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것이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ㄺ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연구의 결과는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은 유아의 창의성 및 언어표현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more목차
Ⅰ.서 론 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6
3. 용어의 정의 7
Ⅱ. 이론적 배경 9
1. 멀티미디어 동화 9
2. 유아의 창의성 15
3. 멀티미디어 동화와 창의성과의 관계 17
4. 유아의 언어표현력 19
5. 멀티미디어 동화와 언어표현력과의 관계 23
Ⅲ. 연구방법 25
1. 연구대상 25
2. 연구도구 25
3. 연구절차 31
4. 사전검사 32
5. 실험처치 32
6. 사후검사 38
7. 자료의 처리 및 분석방법 38
Ⅳ. 연구결과 41
1.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과 유아의 창의성 41
2.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과 유아의 언어표현력 46
Ⅴ. 논의 및 결론 47
1. 논의 및 결론 47
2. 제언 50
참고 문헌 52
부 록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