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연극수업이 초등학생의 영어말하기 능력과 흥미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 주제(키워드) 영어연극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맹은경
- 발행년도 2011
- 학위수여년월 2011.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156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가설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1. 영어연극의 정의 4
2. 영어연극 활동의 교육적 유용성 5
3. 연극 기법 25
4. 연극 활동의 종류 29
5. 영어 연극의 지도방법 30
6. 교실에서의 영어연극 지도 32
7. 선행 연구 37
Ⅲ. 연구 방법 41
1. 연구 대상 및 기간 41
2. 실험반 수업 방법 48
Ⅳ. 평가 및 결과 분석 54
1. 가설 1의 결과 분석 54
2. 가설 2의 결과 분석 56
Ⅴ. 결론 및 제언 61
참고문헌 65
부록 69
- 표 목 차 -
표 1 30
표 2 34
표 3 41
표 4 42
표 5 43
표 6 44
표 7 44
표 8 47
표 9 54
표 10 55
표 11 56
표 12 57
표 13 58
표 14 59
- 부 록 목 차 -
부록1 69
부록2 70
부록3 72
부록4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