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7차개정교육과정에따른영어수준별활동책분석 : 중학교1학년교과서활동책을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목적과 의의 1
2. 연구의 방법 2
Ⅱ. 이론적 배경 3
1. 제 7차 중학교 개정교육과정 3
2. 수준별 수업에 대한 선행연구 5
Ⅲ. 수준별 수업에 따른 학습활동책 분석 7
1. 연구대상 7
2. 연구방법 및 절차 7
3. 연구의 제한점 8
Ⅳ. 연구결과 및 논의 9
1. 중학교 1학년 학습활동책의 구성 9
가. 천재교육 학습활동책 9
나. 두산동아 학습활동책 13
다. 지학사 학습활동책 16
2. 학습활동책 분석- 중학교 1학년 듣기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18
가. 듣기 활동 분석 - 천재교육 19
나. 듣기 활동 분석 - 두산동아 21
다. 듣기 활동 분석 - 지학사 23
라. 3종의 학습활동책 듣기 분석 25
3. 학습활동책 분석-중학교 1학년 말하기 성취 기준을 중심으로 27
가. 말하기 활동 분석 - 천재교육 28
나. 말하기 활동 분석 - 두산동아 29
다. 말하기 활동 분석 - 지학사 31
라. 3종의 학습활동책 말하기 분석 32
4. 학습활동책 분석 - 짝활동과 소집단활동을 중심으로 34
가. 짝활동/소집단활동 분석 - 천재교육 34
나. 짝활동/소집단활동 분석 - 두산동아 37
다. 짝활동/소집단활동 분석 - 지학사 39
5. 학습활동책 수준별 활동에 따른 학습활동책 비판 41
가. 천재교육 학습활동책 41
나. 지학사 학습활동책 43
다. 두산동아 학습활동책 43
라. 세 학습활동책의 공통적인 문제 44
Ⅴ. 요약 및 결론 46
참고문헌 48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