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및 학습활동책의 읽기활동 분석

목차

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4
2.1 제7차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읽기 4
2.2 읽기 11
2.2.1 정의 11
2.2.2 읽기 과정 모형 12
2.2.3 읽기 유형 16
2.2.3.1 소리 내어 읽기와 묵독 16
2.2.4 읽기지도 단계 17
2.3 수준별 교육과정 19
2.4 선행연구 22
Ⅲ. 연구방법 25
3.1 분석 대상 25
3.2 분석 기준 26
3.3 분석 방법 28
Ⅳ. 연구결과 30
4.1 교과서 분석 결과 30
4.1.1 교과서 구성영역 분석 30
4.1.2 교과서 읽기영역 구성 분석 31
4.1.3 능률교육 교과서의 읽기지도 단계 활동 33
4.1.4 두산동아 교과서의 읽기지도 단계 활동 35
4.1.5 두 교과서 읽기지도 단계 활동 36
4.2 학습활동책 분석 결과 40
4.2.1 학습활동책 읽기영역 구성 분석 40
4.2.2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영어 사용 범위 40
4.2.3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과제유형 분석 41
4.2.4 두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읽기 과제유형 46
4.2.5 두 학습활동책의 단원별 읽기 과제유형 49
4.2.6 두 학습활동책의 단원별 과제유형 비교 52
Ⅴ. 결론 및 제언 54
5.1 결론 54
5.2 제언 55
참고문헌 57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