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산문 「김현감호」를 활용한 글쓰기 교육 방안
- 주제(키워드) 김현감호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조광국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1050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선행연구검토 및 연구방향
Ⅱ. 작품분석
1. 서사구조
가. 이야기 전개양상
나. 단계에 따른 인물들의 행동양상
2. 주제
3. 작가의식
Ⅲ. 「김현감호」를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안
1. 생태학적 시각으로 파악하는 교육방안
2. 양성평등 시각으로 파악하는 교육방안
Ⅳ. 「김현감호」를 생태학적·양성평등 시각으로 파악하는 글쓰기 교육의 모형과 실제
1. 텍스트를 다른 시각으로 파악하는 글쓰기의 교수-학습 모형
2.「김현감호」를 활용한 글쓰기 교수-학습 계획 및 학습 지도안
Ⅴ. 결론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