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초등학생의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과의 관계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4
3.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6
1. 다중지능 6
2. 학습스타일 12
3. 선행연구 18

Ⅲ. 연구 방법 20
1. 연구 대상 20
2. 측정 도구 20
3. 연구 절차 22
4. 자료 분석 22

Ⅳ. 연구 결과 24
1. 성별에 따른 다중지능, 학습스타일, 학업성취도의 차이 24
2.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26
3.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8

Ⅴ. 결론 및 논의 34
1. 결론 34
2. 논의 및 제언 35

< 참 고 문 헌 > 39
< 부 록 > 44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