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과의 관계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103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4
3.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6
1. 다중지능 6
2. 학습스타일 12
3. 선행연구 18
Ⅲ. 연구 방법 20
1. 연구 대상 20
2. 측정 도구 20
3. 연구 절차 22
4. 자료 분석 22
Ⅳ. 연구 결과 24
1. 성별에 따른 다중지능, 학습스타일, 학업성취도의 차이 24
2.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26
3. 다중지능과 학습스타일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8
Ⅴ. 결론 및 논의 34
1. 결론 34
2. 논의 및 제언 35
< 참 고 문 헌 > 39
< 부 록 >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