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자녀 의사소통유형과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와의 관계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1. 부모-자녀 의사소통유형
2. 자아존중감
3. 또래관계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연구 도구
3. 자료 분석
Ⅳ. 연구 결과
1. 성별, 학년, 맞벌이 유무, 부모님의 학력, 부모님과 대화시간에 따른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자아존중감, 또래관계의 차이
2.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의 관계
3.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자아존중감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 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