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의 진로인식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11
- 학위수여년월 2010.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997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초등학교 진로교육
2. 진로인식과 자아개념
3. 진로교육 프로그램
4. 선행연구의 고찰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실험설계
3. 측정도구
4. 연구절차
5. 자료처리
Ⅳ. 연구결과
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 동질성 검증
2.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진로인식에 미치는 영향
3.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자아개념에 미치 는 영향
4. 프로그램 실시 후 추수검사 결과
5. 소감문 및 연구자 관찰 분석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