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쿠폰판촉의 거리효과와 손익분기점계산

A Study on the Distance Effects of Coupon Promotion in Hairdo Service Business.

목차

第 1 章 서 론 1
第 1 節 연구의 배경 1
第 2 節 연구목적 2
第 3 節 연구방법 2
第 2 章 문헌연구 4
第 1 節 쿠폰에 대한 이론적 고찰 4
1. 쿠폰의 개념 3
2. 쿠폰의 정의 6
3. 쿠폰의 종류 7
4. 쿠폰의 할인 방법 18
5. 쿠폰의 목적 19
6. 쿠폰의 기능 20
7. 쿠폰의 활용 22
第 2 節 쿠폰이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26
1. 쿠폰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28
2. 쿠폰이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29
3. 쿠폰의 유희성 30
第 3 節 쿠폰과 심리이론 32
1. 획득-거래효용이론 33
2. 인지부조화설 34
3. 자아지각이론 35
4. 상표애호도 36
5. 조절초점이론(Regulatory Focus Theory) 38
6. 실용-쾌락 제품유형 39
7. 단순노출효과(Mere exposure Effect) 40
第 4 節 쿠폰이용행동에 관한 선행연구 41
1. 쿠폰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2
1.1. 쿠폰이용성향 42
1.2. 인구통계학적 특성 43
1.3. 쿠폰이용성향 47
2. 쿠폰이용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50
第 5 節 쿠폰이용의 편익과 고객 만족 54
1. 쿠폰이용의 편익 54
2. 쿠폰이용에 대한 고객 만족 55
3. 쿠폰이용 편익과 고객 만족의 관계 56
4. 인구통계적 특성과 쿠폰이용을 연계한 연구 57
第 3 章 實證硏究의 設計 59
第 1 節 연구모형 59
1. 연구모형의 설계 59
第 2 節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60
1. 자료수집 방법 60
2. 자료분석 및 표본의 구성 61
第 4 章 연구결과 및 분석 63
第 1 節 거리에 따른 쿠폰 반응률 63
1. 쿠폰반응에 대한 통계분석 63
第 2 節 상권별 거리측정 68
1. 지역상권별 거리상권 측정 68
第 3 節 거리와 반응률에 따른 손익분기점 69
1. 쿠포닝 비용 산출 69
2.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 산출 70
3. 쿠폰손익분기점(BEP) 산출 74
第 5 章 결론 및 제언 82
第 1 節 결론 82
第 2 節 제언 83
1.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84

<참고문헌> 86
99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