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의고객지향성결정요인에관한연구
- 주제(키워드) 고객지향성 , 고개지향적 태도 , 고개지향적 행동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710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목 차
제 1 장 서 론 --- 1
제 2 장 이론적 배경 --- 4
제 1 절 고객지향적 행정 --- 4
제 2 절 고객지향성에 관한 선행연구 --- 7
제 3 장 연구 설계 --- 9
제 1 절 연구모형 --- 9
제 2 절 가설의 설정 --- 10
1. 사회인구학적 요인과 고객지향성 --- 10
2.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 --- 11
3.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 --- 12
4. 직무몰입과 고객지향성 --- 13
5. 직무과부하와 고객지향성 --- 13
6. 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 --- 14
7. 권한위임과 고객지향성 --- 14
제 3 절 자료수집 및 설문지 구성 --- 15
1. 자료의 수집 --- 15
2. 설문지의 구성 --- 15
제 4 장 분석 결과 --- 18
제 1 절 표본의 특성 --- 18
제 2 절 고객지향적 태도 결정요인 --- 20
1. 평균분석 --- 20
2. 상관관계분석 --- 23
3. 회귀분석 --- 27
제 3 절 고객지향적 행동 결정요인 ---- 28
1. 평균분석 --- 29
2. 상관관계분석 --- 31
3. 회귀분석 --- 33
제 5 장 연구의 결론 --- 36
참고문헌 --- 41
〈부록〉설문지 --- 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