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학과 기하영역에서의 반힐레 수준 분석과 교수 학습 지도 방안
- 주제(키워드) 수학교육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방승진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541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기하교육의 필요성
2. van Hiele 이론
3. 제7차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Ⅲ. 중학교 수학 교과서 기하영역 수준 분석
1. 분석대상
2. 분석기준
3. 중학교 수학 교과서 단원별 기하 수준 분석
4. 개정된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기하 수준 분석
Ⅳ. 기하 교육을 위한 교수 학습 지도 방안
1. 선행연구를 통해 본 기하교육의 어려움
2. 기하영역 교수 학습 지도 방안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