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분석-함수-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53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2
3. 연구의 제한점………………………………………………… 2
Ⅱ. 이론적배경…………………………………………………………………… 2
1.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 개관…………………………………2
2.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7
3.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학습……………… 8
4.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문제만들기……………… 10
Ⅲ.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함수’ 수학 교과서 비교 및 분 석 …………… 10
1. 구성적 측면………………………………………………… 10
2. 내용적 측면………………………………………………………………… 19
Ⅳ. 익힘책 분석 및 활용 안…………………………………… 23
1. 익힘책 개관 (구성의 설계 절차)………………………… 23
2. 익힘책의 전개과정 및 특징……………………………… 24
3. 익힘책의 분석에서 나타난 제 7차 교육과정의 요구 사항 반영 사례 비교……… 31
4. 익힘책의 활용……………………………………………… 53
Ⅵ. 결론 및 제언………………………………………………… 54
참고문헌…………………………………………………………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