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학교의 수준별 수업의 만족도에 대한 사례연구 :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주제(키워드) 수준별 수업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하영화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51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1. 수준별 수업에 대한 이론적 배경 4
2. 수준별 수업에 대한 심리학적 배경 8
3. 수준별 수업과 수준별 교육과정 12
4.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 14
5. 2007년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의 의의 16
6. 2007년 개정 수확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의 운영방안 25
Ⅲ. 연구내용 및 방법 30
1. 연구문제 30
2. 연구의 방법 및 대상 30
2. 검사도구 31
Ⅳ. 연구 결과 및 분석 32
1. A 학교의 설문 조사 결과 33
2. B 학교의 설문 조사 결과 및 A 학교와의 비교 50
Ⅴ. 결론 및 제언 66
참고문헌 69
부록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