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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영어발음교육 실태조사 : 영어 유·무성자음의 선행모음길이 비교를 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의 목표 4
3. 연구의 구성 4
Ⅱ. 이론적 배경 6
1. 유․무성자음의 선행모음길이 변화 6
1) 조음적 설명 6
2) 청각적 설명 8
2. 영어모음의 길이 9
3. 국내 선행연구 13
Ⅲ. 실험 17
1. 대상 17
2. 자료 18
3. 녹음 19
4. 측정 20
Ⅳ. 결과 및 논의 23
1. 유․무성 자음의 선행모음길이 비교 23
2. 학년별 차이 24
3. 우․열학생군별 차이 31
Ⅴ. 결론 33
참 고 문 헌 35
<부 록 1> 39
<부 록 2>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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