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에 미치는 효과
- 주제(키워드) 진로발달 , 독서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김선희교수님
- 발행년도 2010
- 학위수여년월 2010.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41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 가설=3
Ⅱ. 이론적 배경=4
1. 진로발달=4
2. 독서 상담 프로그램=9
3. 독서의 중요성과 진로 발달과의 관계=17
4. 진로발달에 관한 성차 연구=20
Ⅲ. 연구 방법=22
1. 연구 대상=22
2. 연구 도구=22
3. 실험 절차=24
4. 프로그램의 개요=24
5 자료 분석=31
Ⅳ. 결과 분석 및 해석=33
1. 실험 집단과 통제 집단의 사전 동질성 검증=33
2. 독서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진로발달에 미치는 효과 =34
3. 프로그램 실시 후 추수 검사 결과=37
4. 성별에 따른 진로발달에 미치는 효과=39
Ⅴ. 논의 및 결론=41
1. 요약 및 논의=41
2. 결론=43
참고 문헌=45
부록=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