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모바일 광고의 효과성에 대한 사례 연구
- 주제(키워드) 모바일 광고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경영대학원 e-비즈니스MBA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248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第 1 章 연구 배경 및 목적 8
第 2 章 연구 내용 및 구성 10
第 3 章 선행 연구에 대한 고찰 12
第 4 章 한국 광고 현황과 디지털 컨버전스에 의한 광고의 변화 22
1) 국내 광고 시장 현황
2) 디지털 컨버젼스와 미디어 변화
3) 모바일 광고 현황
4) 크로스미디어 광고 현황
第 5 章 사례 연구 35
1) 프로모션 측면에서의 모바일 광고 현황
2) 새로운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사례
① 새로운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② 개인화를 적용한 모바일 광고 전략의 효과 분석
③ 모바일 구매 설득력
3)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의 모바일 광고 효과성
4) 모바일 광고를 통한 판매 현장으로 유입 전략
第 6 章 결론 및 한계점과 제언 53
第 7 章 참고 문헌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