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교육에서 교육유형이 정보화 수준향상과 직무전이에 미치는 영향
- 주제(키워드) 교육유형 , 정보화교육 , 직무전이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E-러닝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134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4
3. 용어의 정의 4
4. 연구의 제한점 6
II. 이론적 배경
1. 정보화 교육유형과 정보화 수준 7
2. 정보화 교육과 직무전이 21
III.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32
2. 연구설계 및 절차 38
3. 조사도구 39
4. 자료수집 및 분석 42
IV. 연구결과
1. 교육유형이 정보화 수준에 미치는 영향 45
2. 교육유형이 직무전이에 미치는 영향 47
V. 요약 및 결론
1. 요약 51
2. 결론 54
3. 제언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