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장애이해활동이 일반유아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

목차

목 차
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5
3. 용어의 정의 5

Ⅱ.이론적 배경 7
1. 통합교육의 효과 7
2. 장애이해교육현황 11
3. 선행연구 13
4. 장애유아에 대한 또래유아의 태도 15
5. 일반유아의 장애에 대한 긍정적수용을 위한 다양한 중재전략 17

Ⅲ. 연구방법 20
1. 연구대상 20
2. 연구도구 20
3. 연구절차 21
4. 자료분석 23

Ⅳ. 연구결과 25
1. 장애에 대한 개념 25
2. 장애유아에 대한 인식 27
3. 장애유아와의 상호작용 34

Ⅴ. 결론 및 제언 44
1. 결론 44
2. 제언 46

참고문헌 48
부록 53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