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문제행동과 학교상담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083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2
Ⅱ. 이론적 배경 4
1. 학교상담 4
2. 초등학교 상담 6
3. 문제행동 8
4. 문제행동, 학교상담에 관한 연구 14
Ⅲ. 연구 방법 18
1. 연구 대상 18
2. 연구 도구 19
3. 자료 분석 방법 19
Ⅳ. 연구 결과 21
1. 문제행동에 대한 인식 21
2. 초등학교 상담실태 24
3. 초등학교 상담 활성화에 대한 인식 34
Ⅴ. 요약 및 결론 48
1. 요약 및 논의 48
2. 결론 및 제언 53
참고 문헌 56
부록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