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가정학습 8학년 과학과 콘텐츠 분석 : 화학 단원을 중심으로
- 주제(키워드) 사이버 가정학습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문은표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06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2. 연구의 제한점.....................................................3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사이버 가정학습의 이해........................................4
2. 사이버 가정학습 과학과 콘텐츠 유형 분류...............14
3. 제 7차 과학과 교육 과정의 특징.............................26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의 대상....................................................... 32
2. 연구의 절차 및 분석방법.......................................32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사이버 가정학습 8학년 과학 화학단원 콘텐츠 체계 분석.............33
2. 사이버 가정학습 8학년 과학 화학단원 콘텐츠 유형 분석.............43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51
2. 제언 ................................................................54
참고 문헌.................................................................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