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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관한 연구 : 국내 製紙브랜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brand marketing management in the B2B company

목차

第 1章. 서론 1
第 1節. 연구의 목적 1
第 2節.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
第 2章. 이론적 배경 3
第 1節. 산업재 3
第 2節. B2B시장에 대한 고찰 4
1. B2B 마케팅 4
2. B2B 구매자 5
3. B2B 와 B2C의 차이점 7
4. B2B 비즈니스의 두 가지 전략 8
第 3節. 브랜드와 B2B 브랜드 9
1. 브랜드의 개념 9
2. 제품 브랜드의 종류 10
3. 브랜드 자산 11
4. 브랜드 아이덴티티 13
5. 브랜드 마케팅 15
6. B2B 브랜드의 필요성 17
7. B2B 브랜드의 역할 20
第 3章. B2B 기업의 브랜드 사례 22
第 1節. 중간재 영역의 B2B 22
1. 美 인텔사의 인텔인사이드와 펜티엄 23
2. 美 고어사의 고어텍스 23
第 2節. 산업재 영역의 B2B 25
1. 韓 현대차그룹의 현대모비스 25
2. 韓 STX 그룹 28
第 3節. 전자상거래 영역의 B2B 28
1. 韓 서브원(LG그룹) 29
第 4章. 대한민국 제지 산업과 브랜드 30
第 1節. 종이의 역사 30
第 2節. 제지산업의 특성 31
第 3節. 제지산업의 분류 35
第 4節. 제지 브랜드 마케팅 도입의 배경 38
第 5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 사례 39
第 1節. 기업브랜드 전략 40
1. 한솔제지 41
第 2節. 패밀리브랜드 전략 45
1. 무림페이퍼/무림SP 45
2. 한국제지 50
第 3節. 개별브랜드 전략 63
1. 삼화제지 63
第 6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의 한계 및 미래 66
第 1節. 제품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66
第 2節. 한계점 68
1. 유통경로문제 68
2. 가격결정문제 70
3. 제품규격의 표준화 문제 70
4. 홍보 및 판촉 문제 71
第 3節. 미래 71
第 7章. 결론 73
참고문헌 76
Abstract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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