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연계형 논술학습동아리 사례연구
- 주제(키워드) 학습동아리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최운실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평생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883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목 차
국문초록
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1. 성인학습자의 참여 특성 4
2. 학습동아리 개념 및 유형 6
3. 학습동아리 모델 및 학습과정 17
4. 선행 연구 분석 17
Ⅲ. 연구의 방법 및 절차 20
1. 연구대상 20
2. 연구절차 22
3. 분석방법 24
Ⅳ. 직업연계형 "R 논술학습동아리" 사례 분석 25
1. "R 논술학습동아리" 형성 배경 25
2. "R 논술학습동아리" 학습과정 27
3. "R 논술학습동아리"의 네트워크 형성과 자아실현 32
4. 논의 및 시사점 44
Ⅴ. 요약 및 결론 46
1. 요약 46
2. 결론 47
3. 제언 49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