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ing을 이용한 중학교 영어읽기 교육 지도방안
- 주제(키워드) 영어읽기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737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1.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2.1 읽기
2.1.1. 읽기의 정의
2.2. 전략적 읽기
2.2.1. 연관 짓기
2.2.2. 질문하기
2.2.3. 시각화하기
2.2.4. 추론하기
2.2.5. 요지 결정짓기
2.2.6. 정보 통합하기
2.3. 영어읽기 단계별 지도
2.3.1. 읽기 전 활동
2.3.2. 읽기 중 활동
2.3.3. 읽기 후 활동
2.4. 읽기 전략으로서의 질문하기
2.4.1. 질문 분류하기
2.4.2. 질문을 통한 정보 얻기
2.4.3. 줄기 질문과 가지 질문
2.4.4. 질문 그물 이용하기
Ⅲ. 연구절차 및 방법
3.1. 연구대상
3.2. 실험도구 및 절차
3.3. 수업지도안
3.3.1. 질문분류하기
3.3.2. 질문을 통한 정보 얻기와 줄기 질문과 가지 질문
3.3.3. 질문 그물
Ⅳ. 결과물 해석
4.1. 질문분류하기
4.2. 질문을 통한 정보 얻기와 줄기 질문과 가지 질문
4.3. 질문 그물
4.4. 설문조사 및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 부 록 >
교과서 본문과 어휘학습
수업 지도안
결과물
설문지 및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