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활용한 듣기수업의 흥미도 조사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김현옥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637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개요 3
1.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2.1. 듣기의 중요성 5
2.1.1. 듣기 기능의 중요성 5
2.1.2. 듣기 능력의 전이 효과 6
2.2. 실제적 자료를 활용한 영어 교육 8
2.2.1. 실제적 자료의 효과 9
2.2.2. 영화의 선정 기준 10
2.2.3. 영상자료를 활용한 수업 모형 12
2.3. 선행연구 17
Ⅲ. 연구방법
3.1. 연구기간 및 대상 21
3.1.1. 설문대상 학습자 학습 배경 22
3.2. 연구의 적용 방법 26
3.2.1. 설문지의 구성 26
3.2.2. 수업계획 26
Ⅳ. 연구결과 분석 및 논의
4.1.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37
Ⅴ. 결론 및 제언 45
참고문헌 50
부록 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