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힘과 운동에 관한 고등학생의 오개념 교정을 위한 수업 전략 및 효과에 관한 연구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제 7차 교육과정의 힘과 운동 관련 개념의 분석
2. 학생들이 가진 과학 오개념의 특징
3. 선행 연구 고찰

Ⅲ. 연구 방법
1. 연구 절차
2. 연구 대상
3. 검사도구
4. 자료의 처리 및 분석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힘과 운동에 관한 고등학생들의 선개념
2. 오개념 수정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방안
3.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개념 변화 비교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부록 1
부록 2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