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과 운동에 관한 고등학생의 오개념 교정을 위한 수업 전략 및 효과에 관한 연구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61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제 7차 교육과정의 힘과 운동 관련 개념의 분석
2. 학생들이 가진 과학 오개념의 특징
3. 선행 연구 고찰
Ⅲ. 연구 방법
1. 연구 절차
2. 연구 대상
3. 검사도구
4. 자료의 처리 및 분석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힘과 운동에 관한 고등학생들의 선개념
2. 오개념 수정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방안
3.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개념 변화 비교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부록 1
부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