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기반 인지도구 활용 학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주제(키워드) 인지도구 , 컴퓨터기반 인지도구 , 모델링 , 개념도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60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표 차례
그림 차례
국문요약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용어의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유의미 학습과 개념변화
2. 컴퓨터기반 인지도구와 학습
3. 개념도와 학습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설계
2. 연구대상
3. 연구도구
4. 실험절차
5. 자료분석방법
Ⅳ. 연구결과
1. 컴퓨터기반 인지도구의 활용 학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2. 컴퓨터기반 인지도구의 활용 학습이 학업성취도의 하위영역에 미치는 효과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3. 제언
참고문헌
부 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