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小品文을 활용한 비평적 글쓰기 교육 연구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행연구 ………………………………………………………………………………… 1
2.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 방향 ………………………………………………………… 3

Ⅱ. 小品文의 정의와 갈래적 특성
1. 小品文의 정의…………………………………………………………………………… 4
2. 小品文의 갈래적 성격…………………………………………………………………… 6
가. 小品文의 특징………………………………………………………………………… 6
나. 수필과의 대비………………………………………………………………………… 15

Ⅲ. 小品文을 활용한 비평적 글쓰기 교육………………………………………… 19
1. 小品文의 비평적 성격…………………………………………………………………… 21
2. 小品文의 글쓰기 교육의 현황………………………………………………………… 27
3. 小品文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 33
가. 작품선정………………………………………………………………………………… 34
나. 교수방법………………………………………………………………………………… 39
다. 지도시 유의사항……………………………………………………………………… 41
라. 비평적 에세이 쓰기…………………………………………………………………… 42
마. 기타 작품들…………………………………………………………………………… 47

Ⅳ. 결론 …………………………………………………………………………………… 51

참고문헌…………………………………………………………………………………… 53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