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 구조화가 상담자 및 상담회기평가에 미치는 영향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553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가설 5
Ⅱ. 이론적 배경 6
1. 청소년의 내담자의 특징, 상담에 대한 기대 6
2. 상담 구조화 13
3. 상담과정 평가에 관한 선행연구 16
Ⅲ. 연구 방법 25
1. 연구 대상 25
2. 연구 설계 27
3. 측정 도구 27
4. 모의상담 장면의 구성과 동영상 제작 29
5. 연구 절차 32
6. 자료 분석 방법 35
Ⅳ. 연구 결과 36
1. 상담구조화 유무에 따른 평가 36
Ⅴ. 논의 40
1. 논의 결론 40
2. 제 언 42
참고 문헌 44
부록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