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청소년상담 구조화가 상담자 및 상담회기평가에 미치는 영향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가설 5

Ⅱ. 이론적 배경 6
1. 청소년의 내담자의 특징, 상담에 대한 기대 6
2. 상담 구조화 13
3. 상담과정 평가에 관한 선행연구 16

Ⅲ. 연구 방법 25
1. 연구 대상 25
2. 연구 설계 27
3. 측정 도구 27
4. 모의상담 장면의 구성과 동영상 제작 29
5. 연구 절차 32
6. 자료 분석 방법 35

Ⅳ. 연구 결과 36
1. 상담구조화 유무에 따른 평가 36

Ⅴ. 논의 40
1. 논의 결론 40
2. 제 언 42

참고 문헌 44
부록 47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