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중심 미술활동이 초등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542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5
1. 협동중심 미술활동 5
2. 또래관계와 학교적응 13
3. 자아존중감 23
Ⅲ. 연구 방법 27
1. 연구 대상 27
2. 연구 도구 27
3. 연구 절차 33
4. 자료의 처리 33
Ⅳ. 결과 및 해석 35
1. 협동중심 미술활동의 학교적응에 대한 효과 35
2. 협동중심 미술활동의 자아존중감에 대한 효과 39
3. 학교적응의 긍정적 행동변화 43
Ⅴ. 요약 및 결론 47
1. 요약 47
2. 결론 48
참고 문헌
부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