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영시를 활용한 영어교육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및 의의
1.3. 연구의 질문
1.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2.1. 영문학을 통한 영어학습의 효용성
2.2. 영시의 특징 및 효용성
2.3. 영시 텍스트의 장점
2.4. 수업실행 방안
2.4.1. 듣기 교육
2.4.2. 읽기와 말하기 교육
2.4.3. 쓰기 교육
2.4.4. 어휘 교육
2.5. 선행논문 요약
Ⅲ. 연구 방법
3.1. 연구 도구
3.2. 연구 대상
3.3. 분석 방법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1. 빈도 분석 결과
4.2. 성별에 따른 차이
4.3. 영어 수준에 따른 차이
4.4. 상호작용
Ⅴ. 결론 및 제언
5.1. 결론
5.2. 제언

참고 문헌
<부 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