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를 활용한 영어교육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김현옥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09533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및 의의
1.3. 연구의 질문
1.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2.1. 영문학을 통한 영어학습의 효용성
2.2. 영시의 특징 및 효용성
2.3. 영시 텍스트의 장점
2.4. 수업실행 방안
2.4.1. 듣기 교육
2.4.2. 읽기와 말하기 교육
2.4.3. 쓰기 교육
2.4.4. 어휘 교육
2.5. 선행논문 요약
Ⅲ. 연구 방법
3.1. 연구 도구
3.2. 연구 대상
3.3. 분석 방법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1. 빈도 분석 결과
4.2. 성별에 따른 차이
4.3. 영어 수준에 따른 차이
4.4. 상호작용
Ⅴ. 결론 및 제언
5.1. 결론
5.2. 제언
참고 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