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중학교 학습 부진아를 위한 문자식에서의 효율적 교수방법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1
2. 연구 과제……………………………………………………2
3. 연구 방법……………………………………………………2
4. 선행 연구……………………………………………………3
5. 용어의 정의 ………………………………………………3
6. 연구의 제한점………………………………………………4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 부진아의 개념 ………………………………………5
2. 학습 부진아의 원인 ………………………………………5
3. 학습 부진아의 특성 ………………………………………15
4. 학습 부진아에 대한 교사의 지도 원리 …………………18
5. 문자의 의미…………………………………………………19
6. 문자의 성질 ………………………………………………21
7. 문자 개념 학습에 있어서의 어려움 ……………………24
8. 수학적 개념의 형성 ………………………………………25
9. 개념의 지도 방법 …………………………………………29
10. 약정 방법 …………………………………………………33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38
2. 검사 도구 …………………………………………………38
3. 연구 방법 및 절차…………………………………………39
4. 자료의 분석…………………………………………………40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연구 결과……………………………………………………41
Ⅴ. 요약 및 결론 ………………………………………………75
참고 문헌 ………………………………………………………77
부록 ………………………………………………………………78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