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7차 수학과 교육과정 수정 고시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익힘책 구성 방안

  • 주제(KDC) 410
  • 주제(DDC) 510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방승진
  • 발행년도 2007
  • 학위수여년월 2007.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4
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4
2. 의사소통 12
3. 소집단 협력학습 19
4. 선행 연구 개관 24

Ⅲ. 익힘책 구성의 설계와 구현 27
1. 익힘책 구성의 설계 절차 27
2. 학습 유형별 흐름도 작성 29

Ⅳ. 익힘책의 적용 및 분석 39
1. 익힘책의 적용 39
2. 분석 40
Ⅴ. 논의 47
1. 요약 및 논의 47
2. 결론 및 제언 49

참고 문헌 51
부록 54

그 림 차 례

<그림 1> 학습 유형별 흐름도 30
<그림 2> 준비학습 흐름도 31
<그림 3> 준비학습 페이지 설계 31
<그림 4> 준비학습 페이지 구성 32
<그림 5> 보충학습 페이지 설계 33
<그림 6> 보충학습 과정 안내의 예 33
<그림 7> 보충학습 개념 확인의 예 34
<그림 8> 보충학습 활동문제의 예 35
<그림 9> 보충학습 학인문제의 예 36
<그림 10> 심화학습 페이지 설계 37
<그림 11> 심화학습의 예 38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