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고등학교 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조사

  • 주제(키워드) 증명
  • 주제(KDC) 410
  • 주제(DDC) 510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고호경
  • 발행년도 2007
  • 학위수여년월 2007.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목 차

Ⅰ.서론……………………………………………………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연구 문제………………………………………………3
3.용어의 정의……………………………………………4
4.기대되는 효과…………………………………………4
5.연구의 제한점…………………………………………4

Ⅱ.이론적 배경……………………………………………5
1.증명의 의미……………………………………………5
2.수학에서 증명의 역할……………………………… 15
3.증명의 방법………………………………………… 18
4.증명학습의 실제…………………………………… 19

Ⅲ.연구의 방법및 절차…………………………………25
1.설문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5

2.연구대상 및 방법……………………………………25
3.검사도구…………………………………………… 25

Ⅳ. 결과분석………………………………………………29
1.고등학생들의 증명의 의미, 역할, 학교 수학에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29
2.학생들의 증명 표현 양식에 대한 인식과 증명능력………34

Ⅴ.결론 및 제언………………………………………… 50

참고문헌………………………………………………… 54

<부록>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지…57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