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지능 음악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정서지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6
- 학위수여년월 2006.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가설 4
Ⅱ. 이론적 배경 5
1. 정서지능의 의미 5
2. 청소년기의 정서 12
3. 자아존중감의 의미 14
Ⅲ. 연구방법 17
1. 연구대상 및 실험설계 17
2. 연구도구 18
3. 자료의 처리 22
Ⅳ. 연구결과 23
1. 프로그램 실시 전 집단간 비교 23
2. 프로그램 실시 후 집단별 사전-사후검사 비교 25
3. 프로그램 실시 후 집단 간 사후검사 비교 31
4. 프로그램 실시 후 추수 검사 결과 35
Ⅴ. 요약 및 결론 43
1. 요약 및 논의 43
2. 결론 46
참고 문헌 49
부 록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