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수학 학습 부진아의 인지적 특성에 따른 지도방안

초록/요약

수학 과목에 흥미가 없으며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자의 인지적 특성에 따른 단계별 지도 방안

more

목차

<논문1>
Ⅰ. 서론 1
1.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목적 3
3.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 5
Ⅱ.이론적배경 6
1. 학습부진아의 일반적 개념 6
2. 수학학습 부진아의 의미 9
3. 수학학습 부진아의 선별 10
Ⅲ.수학과 학습부진아의 특징 13
1. 수학 학습부진아의 영역별 오류진단 13
2. 수학 학습부진아의 학습특성 18
Ⅳ.수학학습부진아의 인지적특성 20
Ⅴ.수학학습부진아의 인지적 특성에 따른 지도방법의 실제 23
1. 교수학습 지도계획 23
2. 인지적 특성과 관련된 지도대책 26
<논문2> 48
Ⅴ. 결론 53
참고문헌 57
부록 59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