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발달지체유아의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효과 -통합사황에서 또래지도 전략을 중심으로-

목차

.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문제
3.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1.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특성
2. 통합교육과 또래지도학습
3. 생활중심 전환교육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설계
3. 연구도구
4. 연구절차
5. 자료처리
Ⅳ. 연구결과
1. 또래지도 전략의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연구 대상 아동의 전체 적응효과 분석
2. 일상생활기능의 영역별 효과분석
3. 개인, 사회적 기능의 영역별 효과분석
Ⅴ. 논의 및 결론
1. 논의
2. 결론
3. 제언
참고문헌
국문요약
부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