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수준별문제분석 : 10-나를 중심으로

  • 주제(키워드) 수준별문제분석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방승진
  • 발행년도 2006
  • 학위수여년월 2006.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및 목적 = 1
Ⅱ.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 = 3
1.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 3
2. 학교 급별 교육목표 = 4
3. 편제와 시간(단위)배당기준 = 5
4. 교육과정의편성&운영지침 = 5
5. 교수학습방법 = 20
6. 평가 = 23
7.수학과 교육과정 = 24
Ⅲ.제7차 교육과정 수준별문제분석(10-나) = 27
1.수준별문제분석(중앙교수학습센터) = 34
2.경기도 교육정보연구원 자료연구 = 40
Ⅳ.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적용사례 및 수준별 수업의 문제점과 대안 = 47
1.정경숙(신연중학교 교사) = 47
2.최태희(구룡중학교 교사) = 51
3.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 54
Ⅴ.결론 = 60
Ⅵ.참고문헌 = 62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