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부진아를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안 및 공부방법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2
Ⅱ. 이론적 배경 = 3
1. 학습부진의 정의 = 3
2. 학습부진아의 특성 = 4
3. 학습부진의 원인 = 6
4.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특성 = 8
5. 수학과 학습부진의 원인 = 10
Ⅲ. 학습부진아 지도방안 = 11
1. 교사의 학습부진아 지도원리 = 11
2. 학부모의 학습부진아 지도원리 = 15
3. 수학과 학습부진아 지도원리 = 16
4. 수학과 학습부진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지도방법 = 19
5. 수학과 학습부진 학생들을 위한 공부방법 = 34
Ⅳ. 결론 및 제언 = 36
Ⅴ. 참고문헌 =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