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사례분석을 통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방안 연구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지도교수 하영화
  • 발행년도 2006
  • 학위수여년월 2006.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 2
Ⅱ. 이론적 배경 = 3
1. 수학 학습 부진아의 정의 = 3
2. 수학 학습 부진아의 특성 = 7
3. 수학 학습 부진아의 원인 = 11
4. 수학 학습 부진아의 지도방안 = 19
Ⅲ.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의 실제 = 26
1. 수학 학습 부진아 실태조사 = 26
2. 수학 학습 부진아의 지도사례 분석 = 27
(1) 초등 = 28
(2) 중등 = 34
(3) 고등 = 38
3.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사례 분석 결과 = 43
4.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사례 분석을 통한 지도방안 = 48
Ⅳ. 결론 및 제언 = 57
참고문헌 = 60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