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부진아를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안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11
- 학위수여년월 2011.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1575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Ⅰ.서론 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2. 연구 과제 8
3. 연구방법 및 제한점 9
Ⅱ. 이론적 배경 10
1. 학습부진아의 개념 10
2. 학습부진아의 특성 12
3. 학습부진의 원인 15
4. 수학 학습부진아의 개념 18
5. 수학 학습부진아의 특성 19
6. 수학 학습부진아의 원인 20
Ⅲ. 수학 학습부진아에 대한 지도방안 분석 24
1. 선수학습 24
2. 소집단 협력 학습 수업 27
3. 웹 기반 수업 31
4. 블렌디드 러닝 37
5. 메타인지를 활용하는 수업 44
6. 수학 학습부진아의 부진 원인에 따른 지도방안 51
Ⅳ. 결론 및 제언 55
1. 결론 55
2. 제언 57
< 참고문헌 >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