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리더십이 조직유효변인에 미치는 영향 : 팔로어십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목차

第 1 章 序 論 1
第 1 節 연구배경과 목적 1
第 2 節 논문의 구성 3
第 2 章 이론적 배경 4
第 1 節 리더십 4
1. 리더십 개념 4
2. 리더십 기능 6
3. 리더십 이론 6
第 2 節 팔로어십 18
1. 팔로어십의 개념 19
2. 팔로어의 역할과 중요성 21
3. 효과적인 팔로어십 23
4. 팔로어십의 유형 25
第 3 節 상사에 대한 신뢰 33
1. 정의 33
2. 상사에 대한 신뢰의 유형 34
第 4 節 조직유효성 36
1. 조직유효성의 의의 36
2. 조직유효성의 평가 요소 36
3. 조직유효변인들 37
第 3 章 實證硏究의 設計 43
第 1 節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43
1. 연구모형 43
2. 연구가설 44
第 2 節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52
第 3 節 설문지의 구성 53
第 4 章 實 證 分 析 55
第 1 節 연구대상 및 자료분석 방법 55
1. 연구대상 55
2. 자료분석 방법 56
第 2 節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57
第 3 節 연구가설의 검증 58
1. 상관관계 분석 58
2. 가설검증 59
3. 추가분석 68
第 5 章 결론과 논의 77
第 1 節 연구의 결과 요약 및 시사점 77
1. 연구의 결과 77
2. 연구의 시사점 79
第 2 節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82
<참고문헌> 83
<설문지> 94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