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두 학교의 수준별 수업의 만족도에 대한 사례연구 :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1. 수준별 수업에 대한 이론적 배경 4
2. 수준별 수업에 대한 심리학적 배경 8
3. 수준별 수업과 수준별 교육과정 12
4.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 14
5. 2007년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의 의의 16
6. 2007년 개정 수확과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수업의 운영방안 25
Ⅲ. 연구내용 및 방법 30
1. 연구문제 30
2. 연구의 방법 및 대상 30
2. 검사도구 31
Ⅳ. 연구 결과 및 분석 32
1. A 학교의 설문 조사 결과 33
2. B 학교의 설문 조사 결과 및 A 학교와의 비교 50
Ⅴ. 결론 및 제언 66
참고문헌 69
부록 71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