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또래지위와 정서지능 및 교우관계의 질과의 관계
- 발행기관 아주대학교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ajou/000000010084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A.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B.연구 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4
A. 또래지위 4
B. 정서지능 13
C. 교우관계의 질 20
D. 정서지능과 또래관계에 대한 선행연구 25
Ⅲ. 연구 방법 28
A. 연구대상 28
B. 측정도구 28
C. 조사절차 33
D. 자료 분석 33
Ⅳ. 연구 결과 34
Ⅴ. 결론 및 논의 45
A. 요약 및 논의 45
B. 결론 및 제언 48
참고 문헌 51
부록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