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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 현상 알고리듬 강건설계

A Robust Approach to Designing the TRC control algorithm of the printer

초록/요약

본 연구에서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 제품 개발 단계에서의 소비자의 보다 안정적인 화상품질을 공급 확보를 위한 농도 편차 최소화를 위한 DOE(Design of Experiment), Taguchi Method 등을 통하여 Color Laser Printer 개발에 대한 초기 설계와 개발 단계에 농도 편차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결과, 입력변수의 특성을 고려하여 1차적으로 농도 편차에 대한 입력변수를 걸러내고, 2차적으로는 어떤 변수가 Robust Design에 적합한지 선정하기 위해 각 변수마다 상,하한 수준을 설정하여 이를 검정하였다. Color Laser Printer의 화상 농도의 최적화 성능은 LD Power와 CH Duty, PP Duty, AC Duty, DC Duty에 의해 좌우되는데, 현상 알고리듬 최적화 설계가 잘못되어, 부품의 품질 변동, 다양한 사용 환경조건 및 수명에 따른 부품 특성의 변화에 의한 고객의 안정적인 화상 품질 요구를 만족시키기에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DFSS(Design For Six Sigma) 방법론을 사용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Color Laser Printer 개발 단계에서의 화상 품질 최적화 성능 향상을 위한 농도 편차 최소화를 위해 현상 알고리듬의 Robust Design을 위하여, Taguchi Method를 사용하여 실험계획을 수행하였다. Taguchi 손실함수를 통하여, MiniTab 에서 제공하는 Taguchi Analysis Module을 사용한 개선을 추정할 수 있었다. 이렇게 최적화된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재현성 실험을 실시함으로써, 변수들의 각 수준 별 조합의 표준을 설계 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Color Laser Printer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현상 TRC 알고리듬 강건 설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점들을 DFSS 방법론과 Robust Design을 통해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다. 특히 제품개발에 있어서 경험적인 개선 방법이 아니라 데이터의 분석에 의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였고, 기존 TRC를 단순화 하면서도 화상 농도 편차를 최소화 하여 단기간 내에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제품 개발 과정의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다. Keyword : DFSS, Robust Design, Taguchi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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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제 1 장 서 론 .................................................. 1

제 1 절 프로젝트 소개 ............................................................ 1

1.1 대전 Charging ................................................................................ 2

1.2 노광 Exposure ............................................................................... 2

1.3 현상 Development ......................................................................... 3

1.4 전사 Transfer ................................................................................ 4

1.5 정착 Fusing .................................................................................... 4

1.6 제전 Erasing .................................................................................. 5

1.7 CTD Sensor 동작 원리 ................................................................. 5

제 2 절 연구 배경 ................................................................. 7

제 3 절 기존 연구 .................................................................. 8

제 4 절 문제 정의 .................................................................. 9

제 5 절 측정 시스템 분석 .................................................... 10

제 6 절 현 수준 파악 및 목표 설정 ..................................... 11




제 2 장 본 론 ................................................ 13

제 1 절 기존 TRC 알고리듬 설계 기법................................. 13

1. TRC 알고리듬 설계 개념 ................................................................ 13

2. TRC 알고리듬 절차 ...................................................................... 14


제 2 절 TRC 강건 설계 방안 .............................................. 26

1. EP Process Map 분석 .................................................................. 26

2. TRC Robust Design .................................................................... 26

3. Taguchi Analysis ........................................................................ 26

4. 강건 설계 TRC 알고리듬 ............................................................... 29

5. 강건 TRC 알고리듬 L/L 환경 재현성 실험 ................................... 34

6. 강건 TRC 알고리듬......................................................................... 36

제 3 절 기존 TRC 와 신규 강건 설계 TRC 비교 및 토의....39

1. 신규 강건 설계 장점 ...................................................................... 39

2. 신규 강건 설계 보완점..................................................................... 39

3. 기타 토의 ........................................................................................ 39

4. 3환경 현상 알고리듬 강건 설계 안.................................................. 40

5. 주요 부품 관리 Spec 설정 ......................................................... 43

6. 강건 설계 후 시그마 검정 ............................................................ 43


제 3 장 결 론 .............................................. 44

참고문헌 ......................................................... 45

ABSTRACT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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